고령군보건소 화재대피 및 진화·훈련 실시
이승근 | 기사입력 2018-04-08 12:35:46
[고령타임뉴스=이승근] 고령군(군수 곽용환)은 보건소에서 4월 6일 고령소방서의 협조 하에 보건소 3층 다목적실에서 60여명의 직원을 대상으로 소방안전교육과 청사내 화재 상황을 가정하여 대피훈련 및 화재 진화 훈련을 실시 했다.

이번 교육은 고령소방서 대응구조구급과 소방장 배진국외 3명의 소방서 직원들의 실습위주의 강의를 통해 공공건축물의 화재 및 응급사고 발생 시 신속한 초기대응방법은 물론 소화기 ∙ 소화전 사용법, 부상자 응급처치 · 심폐소생술 등을 주제로 훈련을 실시했다.

최근 대형화재로 인한 인명피해를 예로 들어 화재 발생 시 2~3분이내에 초기 대응할 수 있는 소화기 사용법과 연기로 인한 질식사를 예방하기 위해 신속한 대피방법에 대해 훈련하였으며 평소 비상계단과 통로에 적치물을 두지않을 것을 강조했다.

김곤수 보건소장은 소방훈련을 통해 평상시 청사내 설치된 소화설비에 대한 관심도를 높이고 화재발생시 신속한 대처능력을 배양토록 직원들에게 당부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