달성군청 참꽃갤러리 지구의 역사 수집화석 특별전 개최
지구의 DNA’화석으로 보는 한반도의 역사
이승근 | 기사입력 2018-04-08 13:32:01
[달성타임뉴스=이승근] 대구 달성군(군수 김문오)은 지난 3일부터 5월 18일까지 청사 내 참꽃갤러리에서 전문가의 고증을 거친 한국화석 65점을 선보이는‘지구의 역사, 수집화석 특별전’을 개최한다.

이번 전시는 화석을 통해 태고의 자연사를 이해하고 한반도의 지질학적 특성, 다양한 생물종들의 생태학적 환경과 생활사를 추측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것이다.

전시 내용은 고생대의 삼엽충, 완족류, 양치식물, 중생대의 어류, 곤충, 조개화석, 신생대의 경골어류, 게, 불가사리, 가리비, 식물화석 등이며, 특히 달성군 관내에서 수집된 화석도 3점 전시되어 있다.

달성군이 소장 중인 화석 중 전문가들에게 고증된 200점을 지질시대별로 분석하면 고생대 46점, 중생대 60점, 신생대 94점이며, 동물화석 133점, 식물화석 66점, 흔적화석(새발자국) 1점이다.

신종으로 추정되는 화석은 중생대 거미화석 2점, 중생대 어류화석 1점 등 최소 3점이며, 한국 최초 발견 종은 신생대 어류화석 7점, 신생대 불가사리 화석 1점 등 최소 8점 이상이다.

김문오 군수는 “이번 특별전을 통해 지질시대에 지구상에 살았던 생물들의 흔적을 따라가면서 지구의 역사를 배우고, 나아가 인간이 자연과 더불어 살아가는 존재임을 느끼셨으면 한다.

또한 국내에서 달성군만이 소장하고 있는 일부 귀한 화석들을 공개하는 자리인 만큼 많은 관심 가져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관람시간은 평일 오전 9시에서 오후 6시까지며 관람료는 무료이고, 관람자에게는 팸플릿을 무료로 제공한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