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산시, 청년 소통창구 만든다
다양한 시책 발굴 및 아이디어 제시로 청년 정책 구체화 역할 수행
나정남 | 기사입력 2018-04-11 20:45:47

[서산타임뉴스=나정남기자] 서산시가 청년의 현실인식과 다양한 욕구를 반영한 정책 수립을 위해 오는 23일까지 청년정책 네트워크 회원 30여명을 모집한다.

청년정책 네트워크는 시 청년정책에 대한 의견을 제시하고 분야별 중점과제 발굴 및 대안모색을 위한 소통 창구다.

회원들은 설자리(청년정책 기반조성), 일자리(고용·취·창업), 놀자리(문화·축제) 등의 분과로 나뉘며 다양한 시책 발굴 및 아이디어 제시를 통해 청년 정책을 구체화하는 역할을 하게 된다.

참여는 서산시에 주민등록을 두고 거주하거나 소재 대학에 재학하고 있거나 청년단체 등에서 활동하는 만18세에서 34세의 청년이면 누구나 가능하며, 활동기간은 1년이다.

지원은 시 홈페이지에서 신청서를 작성하고 이메일(llucky@korea.kr)을 이용하거나 시 기획예산담당관실(☎660-2149)에 직접 제출하면 된다.

박노수 서산시 기획예산담당관은 “청년들의 시각에서 바라본 청년문제 진단을 통해 그들의 눈높이에 맞는 다양한 정책을 수립해 나갈 계획" 이라며 “청년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 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