봉화군 다문화가족지원센터 1박 2일법률 인권교육 실시
송용만 | 기사입력 2018-04-12 06:45:46

[봉화타임뉴스=송용만기자] 봉화군 다문화가족지원센터(센터장 이국호)는 4월 11일~12일 1박 2일 동안 김천 법문화교육센터에서 결혼이민여성, 배우자, 자녀 등 40여명을 대상으로 "2018 법률 인권교육"을 했다.

법률인권교육은 다문화가족이 대한민국의 기본법 질서를 이해하고, 한국사회에 안정적으로 조기 정착할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해 대한법률구조공단 법문화센터의 지원을 받아 진행됐다.

이번 인권교육은 사회보장법의 이해, 법률구조관과 준법생활관에서 직접 느껴보는 법문화 체험, 도전! 법 골든벨 등 이론과 체험을 병행했다,

실생활과 가장 밀접한 법 기본원칙들을 익히는 시간과 개별법률 상담을 통해 결혼이민여성들이 그동안 궁금했던 실생활의 법적문제를 전문가에게 직접 상담 받는 시간으로 구성됐다.

교육에 참여한 베트남출신 결혼이민여성은 “법문화체험관에서 변호사 역할을 맡아 모의재판을 하면서 한국의 법에 대해 더 잘 이해할 수 있었고, 힘든 일을 당하면 대한법률구조공단에서 무료로 도움을 받을 수 있다는 사실도 새롭게 알게 되어 많은 도움이 되었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