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 친환경디자인전 순천에서 개최 확정!
임종문 | 기사입력 2018-04-12 14:16:47

[순천타임뉴스=임종문기자] 순천시가 전남 경관․디자인․광고물 통합 전시행사인“2018년 전라남도 친환경 디자인전"개최지로 최종 선정됐다고  밝혔다.

올해로 5회째를 맞는‘전남 친환경디자인전’은 도내 경관 디자인의 중요성 인식 확산을 위해 전라남도와 시․군 공동으로 개최하는 공공디자인 분야 최대 행사로 평가 받고 있다.

지난 2월 개최지 선정을 위한 공모에서 순천시는 친환경디자인전의 개최장소로 순천시 도시재생 선도지역을 제안하고, 국토교통부 도시재생 선도사업으로 완성된 각종 공공시설을 활용하여 행사에 필요한 전시관, 행사장, 세미나 공간으로 활용하도록 제안했다.

이번 선정에서는 순천 도시재생 선도지역의 차별화된 문화예술 프로그램과 700년 골목문화예술 투어 등과 연계한 행사장 운영으로 행사 적합도에 높은 평가를 받았다.

순천시 향․중앙동 도시재생 선도지역에서 열릴 이번 전라남도 친환경디자인전은 도비 117백만원을 지원받아 오는 10월 16일부터 22일까지 7일간 개최될 예정이다.

국내․외 친환경 디자인 제품의 전시과 체험, 친환경 디자인 포럼 및 학술대회 등이 순천시 원도심에서 개최함으로써 900만명의 순천만 생태관람객을 원도심으로 유인한다는 전략이다.

순천시는 외지 관광객에게는 고품격의 문화 콘텐츠를 제공할 뿐만 아니라 행사에 참석한 도민에게는 문화의 거리 10월 도심축제와 2018 대한민국 문화의 달 행사, 순천 창작예술촌 융복합 프로그램 등을 동시에 체험할 수 있도록 행사를 지원해 나갈 계획이다.

순천시는 “순천시는 2014년부터 추진한 도시재생 선도지역에 대해대한민국 최초로 지구단위 계획을 수립 경관과 마을협정 등을 통해 도시를 다시 디자인하고 있고, 연간 3,000여명이 찾는 대한민국 도시재생 메카로서 도시재생 뉴딜사업 롤 모델로 각광 받고 있는 지역에 친환경 디자인전을 개최하여 전라남도의 우수 디자인 제품이 전 국민과 공유하는 상생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