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영록 더불어민주당 전남도지사 예비후보영유아 및 아동 보건·건강 공약’ 발표
임종문 | 기사입력 2018-04-12 14:52:30

[전남타임뉴스=임종문 기자] 전남 12일 김영록 더불어민주당 전남도지사 예비후보가 친환경 급식비 지원을 확대하고 어린이집, 유치원 등 교실에 공기청정기를 설치하는 내용의 ‘영유아 및 아동 보건·건강 공약’을 발표했다.

김영록 민주당 전남지사 예비후보는 순천에서 전남 어린이집연합회 조은숙 회장을 비롯한 임원진과 가진 간담회에서 “현재 어린이집과 유치원 등의 기본식비에서 친환경 식재료 사용에 지원되는 급간식비는 40%정도에 불과하다"며 “친환경 식재료를 최대한 많이 사용할 수 있도록 전남도에서 이를 적극 지원하는 방안을 강구하겠다"고 밝혔다.

김 예비후보는 미세먼지와 황사로부터 어린이들의 건강을 챙길 수 있는 방안을 마련해달라는 어린이집 원장님들의 건의에 대해서도 답했다.

그는 “어린이집과 유치원은 물론 초등학교 교실에 공기청정기를 설치한는 등 건강교실, 청정한 교육환경을 조성해 나가겠다"고 강조했다.

김영록 예비후보는 문재인 정부 초대 농식품부 장관, 18·19대 국회의원, 전남도 경제통상국장과 행정부지사 등을 지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