달성군 간부공무원 빅데이터 활용교육 실시
이승근 | 기사입력 2018-04-12 16:36:34
[달성타임뉴스=이승근] 대구 달성군(군수 김문오)은 10일부터 11일까지 2일 간 군 정보화교육장에서 5급 이상 간부공무원을 대상으로‘빅데이터의 이해와 활용방안’을 주제로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빅데이터 활용 사례위주로 진행됐다. 공공행정, 산업경제 등 각 부서별 업무와 연계해 수집한 빅데이터 분석자료를 통해 간부 공무원들의 의사결정 시 질적 수준향상과 함께, 조직의 효율성 제고로 군민의 삶의 질과 민원만족을 향상하기 위함이다.

김문오 군수는 “지속적인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주요 정책이나 사회현안 등에서 주민의 의견․반응을 의사결정과정에 반영할 것이다. 또한 주민의 새로운 요구나 사회갈등 상황을 예측하여 대책을 마련하는 등 지역주민에게 더 가까이 다가가는 행정을 펼쳐 나가겠다."고 말했다.

달성군은 빅데이터 기반 활성화를 위해 지난해 11월 직원 직무교육을 시작으로, 12월에는 공공행정분야 등 실무담당자를 대상으로 빅데이터 활용 워크숍을 개최한 바 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