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칠곡타임뉴스=이승근] 왜관중학교(교장 이상진)는 Wee클래스(학생공감상담실)운영 프로그램 일환으로 학업중단 예방을 위해 학업중단 예방 홍보 주간을 지난 4월9일(월) ~ 4월13일(금) 1주일간 학생들에게 제공했다.

학업중단 예방 홍보 주간 행사에 학생 모두를 초대하여 친구와 함께 1주일간 요일별로 참가하게 됐다. 

학생들은 체험행사에 참여하여 신나는 날을 보내면서 친구의 소중함도 알게 되었으며, 힘든 친구를 학교에서 함께 하겠다는 다짐을 했다.

요일별 행사를 안내한다면 4월9일(월) ~ 4월11일(수)까지는 나의 심리를 알자와 희망룰렛 돌리기, 압화로 명함 만들기, 4월12(목) ~ 4월13(금) 만다라 체험으로 나의 마음 표현하기 4월13일(금)은 학업중단 예방을 위한 표어 캘리그라피 공모전, 4월9일(월) ~ 4월13일(금) 교사나 친구와 함께 정겨운 모습 장면을 사진으로 담아 표현하기 등으로 나눠서 1주일간 학업중단 예방을 위해 홍보와 체험으로 학교는 시끌벅적했다. 

압화 명함 만들기는 각자의 희망을 적어 자신을 나타내었고, 희망룰렛 돌리기는 선택된 선물을 받는 즐거움이 대단했다.

만다라는 현재 자신의 마음을 표현하여 힐링을 할 수 있는 체험이 되었다고 하였고, 교사나 친구와 함께 정겨운 모습을 담아 사진으로 표현하기 위해 교내는 친구들끼리 삼삼오오 짝을 지어 예쁜 모습을 담을려고 웃음과 즐거움으로 가득찼다. 

마지막 날 학업중단 예방을 위한 표어 캘리그라피 공모전에서는 참신한 표어가 많이 나와서 교사들도 놀랐다 이 표어는 앞으로 1년간 학업중단 예방 홍보 글로 쓸 예정이다.


2018-04-16 16:11:22
왜관중학교 학업중단 예방... 우리는 친구와 함께 한다.
타임뉴스 (http://www.timenews.co.kr)
[ 타임뉴스   news@timenews.co.kr ] 2018-04-16 16:11:22
Copyright (c) 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