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시, 자전거 안전문화 홍보 라이딩
자전거사랑회원 160명 금강 자전거길 달리며 올바른 자전거 문화 알려
나정남 | 기사입력 2018-04-17 07:30:55
[부천타임뉴스=나정남기자] 부천시와 부천시 자전거사랑회(회장 윤태선)는 자전거 이용 활성화와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라이딩 행사를 지난 4월 12일 금강 자전거길에서 실시했다.

이번 행사에는 지난 2016년 자전거사랑회가 통합된 후 처음으로 160명의 회원이 함께 참여했으며, 안전사고 없이 성공적으로 진행됐다.

참가 회원들은 금강 하굿둑에서 황산대교를 거쳐 백제교까지 자전거를 타며 자전거 안전수칙 지키기 등 올바른 자전거문화를 알렸다. 또 부천시민 자전거 보험과 자전거등록제를 홍보하고 교통사고 예방 안전요원 활동 등 자전거 이용 활성화에 적극적인 참여를 다짐했다.

최창근 부천시 도로사업단장은 “날씨가 따뜻해지면서 자전거를 이용하는 시민들이 늘어나는 만큼 자전거 안전사고도 자주 발생하고 있다"며 “자전거 이용자들의 안전과 건강을 지키기 위해 교통안전요원 활동에 회원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