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월 22일, 지구의 날 소등행사에 참여하세요!
성주군, 4월 22일 저녁 8시부터 10분간 지구의 날 소등행사
이승근 | 기사입력 2018-04-17 17:01:01
[성주타임뉴스=이승근] 성주군은 오는 4월 22일 지구의 날을 맞아 기후 변화의 심각성을 알리고 저탄소 녹색생활, 클린성주 실천을 생각해 보는 시간을 갖고자「지구의 날 소등행사」를 실시하다고 밝혔다.

지구의 날은 지구환경오염 문제의 심각성을 알리고 지구환경을 보호하자는 취지로 1970년 미국의 민간단체에서 제정하여 전 세계로 확산된 환경 기념일이다.

「지구의 날 소등행사」는 4월 22일 밤 8시부터 10분간 소등하는 전국적인 행사로 군 청사, 읍면사무소 및 공공시설물의 조명을 소등하며, 아파트, 주택, 일반상가 등은 자율적으로 소등행사에 참여하도록 유도할 계획이다.

성주군은 소등행사와 함께 4월 24일 공직자를 대상으로 생활 속 저탄소 실천을 위한 체험 환경교육을 실시하여 지구 온난화로부터 지구도 지키고 가정의 건강도 지킬 수 있는 생활 속 저탄소 실천방안을 홍보하여 온실가스 줄이기에 적극 나서고자 한다.

여갑숙 환경보호과장은 “4월 22일 지구의 날을 맞아 많은 주민들이 소등행사에 참여해 환경문제를 생각해 보고 저탄소 친환경생활을 실천하는 계기가 되었으면 한다"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