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 와카야마(和歌山)현 방문단 달성군 방문
이승근 | 기사입력 2018-04-17 17:21:51

[달성타임뉴스=이승근] 대구 달성군(군수 김문오)은 17일, 니사카 요시노부 지사를 비롯한 일본 와카야마(和歌山)현 방문단이 달성군을 방문했다.

와카야마 현 방문단은 임진왜란 시 일본에서 귀화하여 큰 공적을 세운 김충선 장군의 위패를 모신 녹동서원, 김충선 장군 묘소를 둘러보고 한일문화 교류 및 교육․ 체험을 할 수 있는 달성한일우호관을 관람했다.

견학 후에는 김문오 군수, 달성군 관계자, 사성김해김씨 종친회 등 20여 명과 간담회를 갖고 한일 문화·관광 분야의 교류와 협력 방안에 대해 다양한 이야기를 나누기도 했다.

김문오 군수는 “2011년부터 지속적인 교류를 하고 있는 와카야마 현의 달성군 방문을 환영한다. 

향후 민간단체 교류, 관광상품 개발, 마케팅 전략 수립 등 양 지역 교류 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방안을 검토하겠다."고 밝혔다.

일본의 와카야마(和歌山) 현은 일본의 남서쪽에 있는 인구 100만 명 규모의 현(県)이다.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으로 지정된 일본 불교의 분파‘진언종’의 본거지 고야 산(高野山)과 순례지 유적 등 풍부한 문화·역사자원을 보유하고 있다. 

지난 2011년부터 달성군과 상호 지역방문, 문화유물 제공 협력 등을 통하여 지속적인 우호 증진을 도모하고 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