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령 상무사 춘계 향사 제향
이승근 | 기사입력 2018-04-18 17:03:56

[고령타임뉴스=이승근] 고령 상무사는 18일(화) 11시부터 대가야읍 고아리 소재 상무사 기념관에서 기관 단체장 및 회원들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상무사 춘계 향사(享祀)를 제향(祭享)했다.

이번 상무사 춘계 향사에서는 곽용환 고령군수를 초헌관으로 아헌관에 이남철(대가야읍장), 종헌관에 제병운(상무사 회원)이 각각 맡아 엄숙한 분위기속에서 진행되었다.

상무사 향사는 150여년 전통을 이어온 고령 상무사 선반수, 선접장들에 대해 위업을 기리고 회원간의 친목을 도모하며, 전통을 계승․발전시키기 위한 제사의식으로 음력 3월 3일과 9월 9일에 상무사 기념관에서 제향되어 왔다.

이날 행사를 주관한 고령상무사 백운학 반수는 제례 후 향사를 통해 잊혀져가는 선반수, 선접장들의 위업을 기리고 전통을 보존 전승하여 건전한 시민의식을 함양시키는데 앞장 서 주실 것을 당부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