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과학관 과학의 날 ‘SW 과학연극 & 로봇 코딩 대회’
이승근 | 기사입력 2018-04-18 17:45:18
[구미타임뉴스=김이환] 구미과학관(관장 백옥경)은 과학의 달을 맞아 시민들의 첨단기술에 대한 이해와 SW사고력 함양을 위해 4월 21일(토) ‘과학의 날 행사’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구미시 생활과학교실 특별 행사로 가족단위 구미시민을 대상으로 SW코딩에 대해 알기 쉽게 체험할 수 있는 연극과 대회로 진행된다.

과학연극은 경북대학교 SW교육센터의 지원을 받아 과학연극 전문 극단인 ‘사이품바’에서 언플러그드 SW 교육 방식을 활용한 SW과학연극 ‘알파고의 바이러스 대소동’을 공연한다.

SW과학대회는 스마트기기를 이용하여 로봇을 움직이고 미션을 해결하며 상대방의 풍선을 터뜨리는 ‘팡팡~로봇 배틀’로 진행한다. 대회는 가족 단위로 참여 가능하다.

구미과학관은 과학관의 생활과학교실 행사를 통해 시민들이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접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구미시 생활과학교실 사업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주최하고 한국과학창의재단과 구미시가 주관하며 복권위원회의 후원으로 운영한다.

구미시 생활과학교실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구미과학관 홈페이지(http://www.gumisc.or.kr)를 참조하면 된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