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은군, 산모․신생아 건강 무료 지원
한정순 | 기사입력 2018-04-19 11:15:50


[보은타임뉴스=한정순 기자] 보은군이 산모와 영유아의 건강증진을 위한 체계적인 지원사업을 펼쳐 산모들로부터 높은 호응을 얻고 있다.

군 보건소에서는 임신에서 출산까지 임산부에게 다양한 맞춤형 프로그램을 통해 임산부를 체계적으로 관리 지원하고 있다.

우선 관내 138명의 임산부를 등록해 출산 정보를 시기별로 안내하고 있고, 임산부에게 꼭 필요한 엽산제와 철분제를 무료로 지원해 주고 있다.

또한 임산부와 태아의 건강관리를 위해 임산부 기초혈액검사, 기형아 검사, 풍진 검사도 무료로 실시하고 있다.

특히 엄마와 아기의 건강을 위한‘해피마미교실’과‘해피아이교실’의 인기가 높다.

‘해피마미교실’은 모유 수유, 산후우울증 예방 교육부터 배냇저고리, 손싸개, 발싸개 등 출산준비물을 만들 수 있는 강의까지 마련해 임산부의 정서함양에 큰 도움을 주고 있다.

‘해피아이교실’에서는 엄마와 아기가 함께하는 다양한 놀이를 통해 아기와의 교감 형성 및 영유아의 오감발달을 돕고 있으며 프로그램에 참여한 엄마들끼리 대화를 나누면서 다양한 육아 정보도 교환하는 육아 커뮤니티의 공간으로 긍정적인 반응을 얻고 있다.

현재 ‘해피마미교실’은 15명의 예비 엄마가 ‘해피아이교실’은 30명의 영유아가 참여하고 있다.

이 밖에도 출산가정에 각각 15만원 상당의 출산용품과 백일기념사진비도 지원하고 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