힘든 농사일, 걱정은 이제 그만! 농작업 대행서비스로 시작!
보리, 율무 수확작업..전 농가 확대로 영농부담 크게 덜어
한정순 | 기사입력 2018-04-19 11:24:06


[보은타임뉴스=한정순 기자] 본격적인 농번기를 맞아 보은군이 ‘함께 살고 싶은 희망의 농촌 건설’의 일환으로 추진하는 농작업 대행서비스 사업이 농촌 주민의 높은 호응을 얻고 있다.

군은 지난 3월부터 고령농, 여성농업인, 영세농, 병원입원 농가를 대상으로 농작업 대행서비스 사업을 추진해서 농번기 일손이 부족한 농가의 영농 걱정을 덜어 주고 있으며 지난해 369농가, 150ha의 농작업 대행서비스를 제공했고 올해 4월 17일 현재 50농가, 16.9ha에 달하는 대행서비스를 제공해 농가의 큰 인기를 얻고 있는 중이다.

또한, 보은군은 타지자체와 달리 고령농 연령 기준을 75세에서 70세로 대폭 낮춰 보다 많은 농가가 대행서비스의 혜택을 받을 수 있다.

특히, 지난해에 대형수확기 3대를 구입하고, 올해에도 자체 군비로 대형농기계(트랙터, 콤바인) 2대를 구입하여 농작업 대상농가 모두에게 경운, 로터리등의 작업과 함께 보리, 율무, 콩 수확작업 대행을 확대 지원할 계획이다.

이 밖에도 군은 연중 124회에 걸쳐 228개 마을을 순회하며 농기계 수리 및 소모품비 5만원 이내 지원, 안전교육을 진행하는 등 농번기 영농에 불편이 없도록 온 힘을 다하고 있다.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본격적인 영농철을 맞아 노동력 부족으로 힘들어 하는 농가에 농작업 대행서비스를 확대하는 등 농가 편의 제공 및 경영비 절감으로 ‘함께 살고 싶은 희망의 농촌 건설’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농작업 대행서비스와 관련된 자세한 사항은 농업기술센터 농기계임대사업소(043-540-5755)로 문의하면 된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