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동시, 운행경유차 배출가스 특별점검 실시
이태우 | 기사입력 2018-04-19 11:30:07

[안동타임뉴스=이태우기자] 안동시에서는 황사와 고농도 미세먼지 발생 우려가 높은 봄철에 미세먼지 선제적 대응을 위해 ‘운행경유차 배출가스’특별점검에 나섰다.

이번 점검은 전국적으로 실시하는 운행차 배출가스 집중점검 주간(4.16~4.20) 일환으로 안동터미널 시내버스 회차지에서 운행 중인 시내버스를 대상으로 진행한다.

시는 앞으로도 배출가스 허용 기준을 준수할 수 있도록 배출가스 단속을 이어갈 예정이다. 또한, 점검을 통해 배출 허용기준을 초과하면 개선 명령을 내리고, 이를 이행치 않을 경우에는 운행정지 및 벌금을 부과할 방침이다.

안동시는 “고농도 미세먼지 발생으로 대기환경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만큼 자동차 공회전 금지와 대중교통 이용, 시민들의 자발적인 매연 점검을 통해 배출가스 감축에 동참해 줄 것"을 당부하면서 “쾌적한 대기 환경 조성으로 시민들의 건강보호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전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