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남서 영주시장예비후보자 출마기자 회견 열어 ...경쟁력 있는 매력 넘치는 영주 구상 발표
편집부 | 기사입력 2018-04-19 12:02:25

[영주타임뉴스]박남서(전. 영주시의회의장, 자유한국당)영주시장예비후보자는 18일 오전 10시 영주시청 기자실에서 영주시장 출마회견을 갖는다.

박 예비후보자는 기자회견을 열어 "앞으로의 4년은 경쟁력 있는 매력 넘치는 영주“를 만드는데 집중 하겠다."며 출마의 뜻을 분명하게 말할 예정이다.

그는 "지난 4년은 준비 없는 4년, 계획 없는 4년“으로 영주가 희망이 아닌 절망과 좌절의 시간을 보냈다"라고 말하며, “지금 영주는 정체의 시대이다.

끊임없이 발전할 줄 알았던 우리사회가 성장 동력을 잃으면서 지역경제는 풍전등화와 같고 인구의 감소는 영주를 미래가 없는 도시, 희망이 없는 도시로 전락하게 하고 있다."라며 현재 영주를 진단하며 향후 영주발전에 대한 공약을 함께 발표할 예정이다.

박 예비후보자가 이 날 발표할 주요 공약으로는

▲신성장동력산업 육성으로 모두가 활짝 웃는 활기찬 경제

「항공특성화 클러스터 조성」「3D프린팅산업 육성」「첨단베어링산업 클러스터 조성」

▲품격 있는 산림휴양관광으로 소백산의 따뜻함을 전하는 관광 정책

「소백산케이블카 설치」「품격 있는 산림관광 인프라 구축」「트리하우스 단지 조성」

▲새로운 미래를 여는 농업, 희망찬 농촌 건설

「농산물종합유통센터」「농ㆍ특산물 명품브랜드화」「농기계 임대사업 확대 시행」

▲재난ㆍ재해 및 안전사고 예방 정책으로 안전영주 구축

「영주시 안전도시 조례 제정」「범죄 및 화재피해자 심리상담 치료 지원」

▲세상을 밝히는 함께하는 동행, 따뜻한 영주

「무료급식을 중학생까지 단계별 확대 시행」「영주시종합자원봉사센터운영 확대」

「유소년 스포츠클럽 운영」

▲세상을 바로잡는 공공개혁으로 공정하고 깨끗한 영주

「현장행정」「변화의 시대에 부응하는 일하는 조직 구축」「각종 위원회 통폐합으로 효율성 강화」이다.

특히 박 예비후보자는 깨끗하게 경쟁하고, 당당하게 승리하겠다는 의지를 출마선언과 함께 영주시민들게 전할 계획이다.
저 박남서는 이런 영주의 부름에 기꺼이 응하려 합니다. 뜨거운 도전과 하나된 열정으로 힘찬 도약의 날개를 영주시민들과 함께 펼쳐 보이겠습니다.

아울러 평범한 사람이 여러 번 실패해도 좌절하지 않거나 포기하지 않으면, 반드시 성공한다는 상식과 진리가 통하는 세상을 영주시민 여러분과 함께 만들어 내고 싶습니다.

존경하는 영주시민 여러분

여러분들의 삶은 지금 어떻습니까?

시민 여러분들이 바라는 행복의 핵심은 삶의 질 향상이며 편안한 생활일 것입니다.

그렇지만 지금 영주는 어떻습니까?

불행히도 지금의 영주는 시민들의 이런 소박한 꿈마저 외면하고 있습니다.

저 박남서는 상처 입은 시민들을 보듬고 영주시가 새로운 시대를 맞이할 수 있도록 앞장서서 노력하겠습니다.

사랑하는 영주시민 여러분!

저는 영주가 경쟁력 있는 매력 넘치는 도시로 다시 태어날 수 있도록 시민 모두와 함께 하겠습니다.

첫째, 신성장동력산업 육성으로 모두가 활짝 웃는 활기찬 경제를 만들겠습니다.

지역경제가 발전하고 성장할 수 있는 신성장동력산업을 육성하여 기업유치와 일자리 창출로 이어지도록 하겠습니다. 이를 위해 「항공특성화 클러스터 조성」 「3D프린팅산업 육성」「첨단베어링산업 클러스터 조성」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두 번째, 품격 있는 산림휴양관광으로 소백산의 따뜻함을 전해드리겠습니다.

소백산이라는 천혜의 산림자원을 통하여 국민 모두가 머무르다 갈 수 있는 체류형 관광도시로 탈바꿈 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소백산케이블카 설치」「품격 있는 산림관광 인프라 구축」「대규모 숙박시설 유치」로 지역의 관광시장 활성화 기반을 조성하고 경제적인 파급효과를 창출하겠습니다. 또한 산림휴양관광 인프라 구축과 이를 통한 지역 특산물 판매 등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힘쓰겠습니다.

세 번째, 새로운 미래를 여는 농업, 희망찬 농촌을 만들겠습니다.

시장개방으로 인한 농촌의 피해는 줄이고, 경쟁력은 높이겠습니다. 소득안정, 환경개선으로 살고 싶은 농촌을 만들겠습니다. 이를 이해 「농산물종합유통센터」건립으로 농산물의 안정적인 유통과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하고 판매애로 해결과 농가수익 창출은 물론 대한민국 농산물 유통의 거점을 마련하겠습니다. 「농ㆍ특산물 명품브랜드화」구축으로 지역에서 생산ㆍ가공되는 우수한 농ㆍ특산물에 대한 소비자의 신뢰 확보 및 경쟁력을 향상 시키겠습니다.

네 번째, 재난ㆍ재해 및 안전사고 예방 정책으로 안전영주를 만들겠습니다.

「영주시 안전도시 조례 제정」「범죄 및 화재피해자 심리상담 치료 지원」으로 영주시민의 안전 증진과 도시의 안전문화 형성에 대한 가치와 인식을 제고하여 누구나 안심하고 생활할 수 있는 안전 도시를 구현하겠습니다.

다섯 번째, 세상을 밝히는 함께하는 동행, 따뜻한 영주가 되도록 하겠습니다.

「무료급식을 중학생까지 단계별 확대 시행」으로 성장기 청소년 영양관리에 중점을 두고 영양과 편식교정 등 식생활 교육을 강화하겠습니다.「영주시종합자원봉사센터」운영을 확대하여 시민 모두가 동참하는 따뜻한 영주가 되도록 하겠습니다.

여섯 번째, 세상을 바로잡는 공공개혁으로 공정하고 깨끗한 영주가 되도록 힘쓰겠습니다.

「현장행정」「변화의 시대에 부응하는 일하는 조직 구축」「각종 위원회 통폐합으로 효율성 강화」로 영주시민들로부터 칭찬 받는 행정이 되도록 하겠습니다.

존경하고 사랑하는 영주시민 여러분!

지금까지 영주가 키워주셨던 저 박남서, 이제는 영주를 키우겠습니다.

깨끗하게 경쟁하고, 당당하게 승리하여 우리 영주시민 여러분들과 함께 자랑스럽고 당당한 영주, 경쟁력 있는 매력 넘치는 영주를 만들어 나가겠습니다.

그 동안 저를 믿고 깊은 애정과 관심, 날카로운 질책을 해 주신 영주시민 여러분께 깊은 감사를 드립니다.

감사합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