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성군, 정책실명 공개과제 대상사업 63건 선정
박성준 | 기사입력 2018-04-19 12:57:30

【보성 = 박성준】보성군은 19일 유현호 부군수 주재로 2018년도 정책실명 공개과제 사업선정을 위한 ‘정책실명제 심의회’를 개최했다.

정책실명제는 투명하고 책임감 있는 행정업무를 추진하기 위해 행정기관에서 수립하고 시행하는 주요정책의 추진과정과 담당자 등 관련자의 실명을 홈페이지에 공개해 주민들에게 군의 주요 정책을 알리는 제도이다.

군정의 주요현안과 10억원 이상의 공사 또는 사업, 1억원 이상의 연구·용역사업,기타 실명제가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정책 등을 선정하며 정책명, 사업비, 사업기간, 사업부서 및 담당자, 추진상황과 추진계획 등의 내용을 담고 있다.

이날 심의대상 63건의 등록신청 사업에 대해 심의를 거친 결과 ▲주민의 복지증진에 기여한 정책 2건 ▲10억원 이상의 공사 또는 사업 58건 ▲1억원 이상 연구·용역 사업 1건 ▲중·장기 종합계획 1건 ▲도시계획 결정 및 변경결정 1건 등 총 63건을 선정했다.

올해 선정된 공개과제 대상사업의 추진내용과 관계자 실명 등은 군 홈페이지 정책실명제 코너에 게재하여 군민들이 열람할 수 있도록 공개한다.

군 관계자는 “정책실명제를 통해 군정 주요사업을 투명하게 공개·관리함으로써 책임감 있는 행정을 실현하여 소통하고 공감받는 군정을 추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