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주시, 농기계임대 서비스 크게 향상
송용만 | 기사입력 2018-04-20 06:22:22
[영주타임뉴스=송용만기자] 영주시 농기계임대사업소의 서비스 품질이 크게 향상된다. 

누구나 손쉽게 이용할 수 있도록 입출고 예약제와 24시간 운영체제를 도입해 인기를 끌며 농업행정 만족도 향상에 크게 기여하고 있다.

시 농업기술센터에 따르면 지난 2008년을 시작으로 본소, 남부분소, 북부분소 등 3개소에서 60여종 460여대에 이르는 농기계를 임대하고 있다. 특히 지난 3월 개소한 북부분소는 임대를 시작한지 하루 만에 임대건수가 30여건에 이르는 등 인근 주민들로부터의 반응이 뜨겁다.

시는 그동안 농기계임대를 예약당일 오전 9시에 출고해 다음날 오전 9시까지 입고하는 방식에서 농업인의 불편을 해소하고자 예약당일을 기준으로 전날 오후 출고해 오후에 입고하는 24시간 운영체제로 운영하고 있다.

올해에는 종전의 임대규정과 함께 입출고 예약제를 새롭게 추진한다. 출고한 농업인과 입고예정인 농업인에게 사전에 연락해 입·출고 예정시간을 파악해 대기시간을 최소화하는 방법으로 입·출고 방식을 변경했다.

임대농기계의 신청은 전화, 홈페이지는 물론 핸드폰을 이용한 모바일로도 신청이 가능하다. 

농업인들이 언제 어디서나 편리하게 농기계를 예약할 수 있는 시스템을 도입했다.

또한 영주시는 농업인들의 농업기계 구입비용 부담과 생산비용 절감, 기계화 영농 촉진 등을 위해 설치한 농기계임대사업을 농업인에게 요구에 부응하는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

권오인 농촌지도과장은 “농기계 임대사업이 농업인 개개인에게 맞춤형서비스가 될 수 있도록 제도 및 환경을 지속적으로 개선해 농업인의 요구에 능동적으로 행정을 펼쳐나갈 계획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