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산시, 2018 지역축제아카데미 운영‘시동
나정남 | 기사입력 2018-04-20 20:44:31
[서산타임뉴스=나정남기자] 서산시가 지역축제의 경쟁력 발전을 위해 운영하는 ‘2018 지역축제아카데미’ 가 20일부터 21일까지 경기도 포천시에서 열린 허브아일랜드 라벤더힐링축제에서 시작됐다.

30여명의 축제관계자들은 허브를 이용한 다양한 상품 개발 및 판매 전략이 마련된 것을 보며 차별화된 체험프로그램 발굴의 중요성을 느끼는 시간을 가졌다.

각종 축제 추진위원 등 관계자와 자원봉사자 등 90여명이 참여하는 지역축제아카데미는 민간주도형 축제의 여건을 마련하고 축제전문요원을 육성하기 위한 취지로 2015년부터 시작됐다.

이 기간 동안 교수, 관련업계 종사자 등의 전문가를 초빙해 컨설팅을 실시하는 한편 다른 지자체의 우수축제 벤치마킹도 진행된다.

한만성 서산시 관광산업과장은 “지역축제아카데미에서는 축제 운영 과정을 직접 체험해 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게 된다." 며 “축제 아이디어 발굴 및 네트워크 구축에도 힘을 쏟을 것" 이라고 말했다.

한편 다음 지역축제아카데미는 다음달 4일은 담양 대나무축제에서, 18일부터 19일은 진도 바닷길축제에서 진행된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