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미과 메론 재배시범 한 강정열씨외래품종 하미과 첫 출하
이승근 | 기사입력 2018-04-21 09:57:20
[고령타임뉴스=이승근] 국내에서 보기 힘든 외래품종 하미과가 고령 성산면 기산리에 뿌리를 내려 화제가 되고 있다. 

주인공은 2018년 농업기술보급 시범사업으로 선정되어 하미과 메론 재배시범을 한 강정열씨(61세)로 오늘 4. 19일 100박스/5kg(5kg,3만원)를 첫 출하했다.

‘황제의 과일’이라 불리는 고급 과일인 하미과는 멜론의 한 종류로 중국 신장지역이 주산지이며 배의 단맛에 수박의 식감을 가진 품종이다. 국내에서 자리잡은 대표적 외래품종인 블루베리와 파프리카의 뒤를 이어 국내 농가의 주요 소득원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번에 출하하는 하미과는 첫 출하한 파파야멜론보다 당도가 21Brix로 더 높아 미식가들의 구미를 당기고 있다.

지난해 11월 20일 파종을 하여 12월 29일 정식을 한 후 정성어린 노력으로 이번에 첫 출하하게 되었으며, 현재 성산면에서는 4농가 3ha에서 하미과를 재배하고 있고 5월초쯤이면 본격적인 출하가 되어 농가 소득증대에 기여할 것으로 보인다.

현재 유기농협회 고령군회장 및 대구경북 부회장을 맡고 있는 강정열씨는 “이번에 출하된 물량은 전량 전국 롯데. 현대 백화점등으로 납품되며 시장성이 좋아 파파야멜론에 이어 지역농가의 주요 소득원으로 자리 잡을 수 있도록 보급에 앞장 서겠다"며 강한 포부를 밝혔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