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성군 2018년 재난‧안전관리대책 지원사업에 선정,,1억5천만 원의 사업비 확보
임종문 | 기사입력 2018-04-24 13:39:22

[보성타임뉴스=임종문 기자] 보성군은 전라남도 주관 ‘2018년 재난‧안전관리대책 지원사업’에 선정돼 1억5천만 원의 사업비를 확보하게 됐다.

지원사업은 재난 안전사고의 잠재적 위험성 증가로 인한 안전인프라 및 선제적인 재난 예방대책 보강을 위해 실시되며, 선정된 사업비로 군민의 연령·특성을 고려한 ‘찾아가는 생애주기별 안전교육’을 실시하여 안전사각지대를 해소할 방침이다.

안전교육은 강사선정 등 준비과정을 거쳐 오는 6월부터 6개월 간 유치원, 어린이집, 학교, 마을회관 등을 순회하며 전 군민을 대상으로 진행할 예정이다.

영유아에게는 올바른 횡단보도 건너기, 지진대피 체험을 제공하고, 초·중·고 학생에게는 화재예방 및 대피 요령을 실시한다.

또한, 청·장년기에게는 교통법규, 응급처치를 실시하고, 어르신에게는 보이스 피싱 예방, 농기계 안전수칙 등 교통‧화재‧생활 전반에 걸친 각종 안전교육을 추진할 계획이다.

보성군는 “생애주기별 안전교육 프로그램 운영을 통해 사고발생 시 군민 스스로 대처할 수 있는 재난역량 강화와 안전의식 개선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