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성군, ‘청렴 실천 결의 대회 및 청렴교육’ 개최
임종문 | 기사입력 2018-04-24 13:41:21

[보성타임뉴스=임종문 기자] 지난 20일 보성군은 깨끗하고 투명한 행정실천을 통한 부패제로 청렴보성을 만들기 위해 전직원을 대상으로 ‘청렴실천 결의대회 및 청렴교육’을 개최했다.

이날 결의대회에서는 직원 대표 2명이 청렴한 조직문화 정착, 신바람 나는 직장분위기 조성, 공명정대한 업무수행 보장 등 투명하고 공정한 업무수행에 앞장설 것을 다짐하는 내용을 담은 ‘청렴실천 결의문’을 낭독했다.

이어서 교육에 참석한 직원들은 청렴서약서에 서명·날인하며 군민을 위한 공직자로서 지역사회의 지속적인 발전과 군민의 안전 및 행복에 기여할 것을 다짐했다.

또한, 김시형 국민권익위원회 강사는 최근 청탁금지법 개정내용을 알기 쉽고 올바르게 이해할 수 있도록 적용사례 중심으로 교육을 진행해 큰 호응을 얻었다.

유현호 부군수는“청탁금지법은 우리 사회를 긍정적으로 변화시키는 역할을 하고 있다"며, “군 산하 모든 공직자가 청렴실천을 솔선수범하여 건전한 공직문화가 정착될 수 있도록 적극 동참해 줄 것"을 당부했다.

한편, 보성군은 오는 6․13 지방선거와 관련 선거 분위기에 편승한 공직자의 선거중립 의무 위반행위에 대해 중점적으로 공직감찰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각종 행사 및 출장 시 특정 후보지지, 호소 등 선거에 영향을 미치는 행위, 근무시간 중 무단이석, 조기퇴근, 음주 등 복무기강 해이사항, 공무원 행동강령 위반 행위 등을 집중점검하고 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