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동시 2018년 재난대응 안전한국훈련 실시
이태우 | 기사입력 2018-04-24 18:06:10
[안동타임뉴스=이태우기자] ‘2018년 재난대응 안전한국훈련’이 5월 8일부터 18일까지 2주간 실시된다. 1주차는 2017년도 평가 우수 기관의 시범(사전) 훈련, 2주차는 전 기관과 전 국민이 참여하는 실제 훈련으로 진행된다.

이에 발맞춰 안동시는 내실 있는 안전한국 훈련을 위해 위기대응 및 초동대응, 시나리오, 훈련방법 등을 외부 전문가 컨설팅을 실시할 예정이며, 안전한국훈련 T/F팀 구성과 관계기관 회의를 통해 훈련의 완성도를 높일 예정이다.

특히 이번 안전한국훈련은 불시 훈련과 실제 훈련, 국민 참여 지진대피 훈련 등을 중심으로 현장 훈련을 진행된다.

먼저 5월 9일(수) 안동시청에서 화재대비 불시 훈련을 실시한다. 불시 훈련인 만큼 예정된 시간은 없으며, 화재발생 시 신속하게 대피하고 대응하는 훈련을 실시한다.

5월 15일(화) 오후 4시부터는 한국남부발전(주) 안동발전본부에서 안전한국훈련의 핵심 훈련인 실제 훈련으로 가스누출 및 위험물 유출을 가정한 화재발생 대응훈련을 실시할 예정이다. 이 훈련은 경상북도, 안동소방서, 안동경찰서, 육군 제3260부대, 한국전력공사, 한국가스안전공사, KT 등 유관기관 200여 명이 참여하고 의용소방대, 자율방재단, 대한적십자사 등 안동시 재난안전네트워크회원들이 동참해 훈련에 힘을 보탤 예정이다.

마지막으로 5월 16일(수) 오후 2시에는 전 시민이 참여하는 국민 참여 지진대피 훈련을 실시한다.

안동시 관계자는 “최근 제천 스포츠센터 화재, 밀양 세종병원 화재 등 인명피해를 동반한 재난이 빈번하게 발생하고 있는 만큼 재난 대응의 중요성이 높아지고 있다"며 “이번 훈련을 통해 안동시의 재난 대응 역량을 강화하고 부족한 부분과 개선할 사항은 차년도 훈련에 반영하여 빈틈없는 재난 대응체계를 구축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아울러 “많은 시민들이 이번 재난 대응 훈련에 관심을 가져주시고 훈련에 동참하는 등 안전한 안동을 만들어 가는 데 다함께 해 주시길" 당부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