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70회 도민체전 개최지 태안군, 관광 서비스 질 높인다!
30일 숙박업·외식업·상인회 등과 업무협약, 서비스 질 향상 위해 민·관 ‘맞손’
나정남 | 기사입력 2018-05-02 20:14:42
[태안타임뉴스=나정남기자] 태안군이 오는 9월 열리는 제70회 충청남도민체전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해 지역 관광산업 관련 단체와 머리를 맞댔다.

군은 4월 30일 군청 소회의실에서 한상기 군수 등 군 관계자와 대한숙박업중앙회 태안군지부, 한국외식업중앙회 태안군지부, 3대 재래시장 상인회 관계자 등 2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은 도민체전을 맞아 태안군을 찾는 선수단 및 관람객들에게 보다 품격 있는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것으로, 군은 관광산업의 주력단체인 숙박업·외식업·상인회 등과의 협약을 통해 손님맞이 운동을 전개하는 등 협력체계를 공고히 해나가겠다는 방침이다.

참석자들은 이날 △고객 중심의 접객서비스 문화 정착 △관광종사자 서비스 교육 적극 전개 △쾌적한 영업환경 조성 및 자정운동 실천 △대대적인 환영분위기 조성 적극 참여 등 성공적인 도민체전 개최를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을 약속했다.

특히, 태안군을 찾는 선수단 및 관람객들이 도민체전 기간 중 편안하고 즐겁게 대회를 즐길 수 있도록 기본적인 친절 및 위생 서비스 제공은 물론, 건전한 영업풍토 조성을 위해 업소 스스로 자정운동을 펼치기로 했다는 점에서 이번 협약이 큰 의미가 있다는 평가다.

군 관계자는 “210만 도민의 화합의 장이 될 도민체전 개최를 통해 태안군이 새로운 관광산업의 활로를 개척할 수 있길 바라고 있다"며 “다시 찾고 싶은 태안군을 만들어나갈 수 있도록 민·관이 함께 힘을 모으겠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