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왕시, 서울국제식품전, 자매도시 中셴닝시 격려
최웅수 | 기사입력 2018-05-03 07:29:46

【의왕 타임뉴스=김민정】 의왕시는 지난 1일 일산 킨텍스에서 열린 ‘2018 서울국제식품 산업대전’을 방문해 중국 셴닝시 교류단을 격려하고 간담회를 가졌다고 2일 밝혔다. 중국 셴닝시는 지난 2015년 의왕시와 자매결연을 맺고 활발한 교류를 이어오고 있다.


이번 서울국제식품 산업대전에 경제교류단 13명이 참여해 셴닝시 여러 특산물을 홍보하고 있다.이날 최계동 부시장과 시 공무원, 기업인들로 이뤄진 의왕시 대표단은 전시회 현장을 찾아 셴닝시 관계자들을 격려하고, 화합의 시간을 가졌다.

간담회에서는 올해 12월 중국 우한 국제박람회에 의왕시 기업이 참가하는 방안을 논의하는 등 다양한 경제교류 방안에 대해 의견을 나눴다. 최계동 부시장은 “이번 국제식품대전에서 셴닝시가 좋은 성과를 거두길 바란다"며 “ 교육, 예술, 체육, 경제 분야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발한 교류를 지속해 나가며 더욱 우의를 돈독히 다질 수 있길 희망한다"고 말했다.

한편 오는 21일부터 24일까지 4일간 중국 셴닝시 당서기 대표단이 의왕시를 방문해 다양한 교류 협력을 이어갈 예정이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