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천군 제 96회 어린이날 기념행사 성대하게 개최
채석일 | 기사입력 2018-05-05 22:37:04

[예천타임뉴스=채석일]지난 5일 예천 한천 도효자마당 일원에서 제96회 예천 어린이 날 기념 행사가 이현준 예천군수,조경섭 군의장,김태철 예천경찰서장,이백효 에천교육장,각급 학교장을 비롯, 어린이 수백명이 참여한 가운데 성대하게 열렸다.

식전행사로 경북도립국악단 풍물팀의 축하 대북공연으로 팡파레를 울렸으며 윤두영 추진위원장의 개식선언,예천초 황서연·김성경 학생의 아동권리헌정낭독, 모범어린이 및 청소년 시상, 싸인볼 증정 순으로 진행됐다.

윤혜숙 단샘로타리클럽 회장은 인사말에서 “아이들이 행복한 세상은 단샘이 꿈꾸는 예천이며, 밝고 건강한 미래를 만들어 가는 가치있는 일"이라며 “오늘 하루 가족들과 즐겁고 행복한 추억을 많이 만들어 가길 바란다"고 했다.

이날 어린이날 기념 예천 모범청소년 표창에는 황서연.김성경(예천초), 안경민(동부초), 황미나(남부초), 박혜정(용문초), 이현유(상리초), 권우주(은풍초), 장민준(감천초), 양승빈(유천초), 권태희(용궁초), 김은지(지보초), 김세아(풍양초)등 초등생학생 대표와 변민우(예중), 조혜진(용궁), 윤주연(풍양), 이성민(지보), 박소은(감천), 임현재(용문), 전혜민(예천여중), 권재현(대창), 장성동(은풍)등 중학생과 김검창(경북일고), 윤지민(여고), 정윤수(대창)등에 이현준 군수 표창이 전수됐다.

또한 강 민(예천초), 박준수(동부초), 임유정(남부초), 이승찬(용문초), 정현호(상리초), 임현진(감천초), 김세린(지보초), 이지민(유천초)등 초등생과 전세진(용문중), 김기대(감천중), 어재희(예천여중), 장대호(대창중), 민지원(은풍중)학생에게는 이백효 교육장 표창이 수여됐다.

김태철 경찰서장은 황다현(예천초), 안상용(동부초), 조수현(남부초), 이준성(용문초), 김민주(상리초), 장서현(은풍초), 권혁태(감천초), 모세린(유천초), 신보경(용궁초), 박진배(지보초), 이태우(풍양초)등에게 "학업성적이 우수하고 품행이 단정해 이 상을 드린다"며 표창장을 수여했다.

이현준 군수는 "어린이날 기념식을 준비하느라 수고하신 로타리클럽 윤혜숙 회장님과 회원들의 노고에 경의를 표하고 예천의 미래, 대한민국의 보배인 어린이 여러분이 즐거운 하루보내길 기원한다"는 격려사를 했다.


이백효 교육장은 "제96회 어린이날을 맞아 행사준비를 위해 애써주신 모든 분들께 고맙다는 인사를 드리면서 오늘은 어린이 여러분들의 날로 신나고 즐겁게 하루보내시는 행복한 날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김태철 경찰서장은 축사에서 "어린이날 행사를 축하하면서, 어린이가 건강해야 사회가 밝고 우리나라의 미래가 밝아진다"며 "어린이들이 안전하고 밝게 성장 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드는데 경찰이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또한, 행사장 곳곳에는 모던 아트 소속의 아티스틱팀의 케이팝 공연과 변검&마술 공연으로 더욱 열기가 더해갔으며, 청소년들을 위한 축제의 장에서는 학생들의 생기발랄한 끼를 맘껏 발산할 수 있도록 진행됐다.

부대행사로 관내 단체들이 참여해 페이스페인팅, 무료 보트장 운영, 경찰차 모형접기, 소방차 만들기체험, 나의 썬캡만들기 및 디퓨저 만들기, 바람개비 만들기, 에어바운스 등 다양한 참여행사를 가져 소중한 추억을 선물했다.

한편 예천교육지원청(교육장 이백효)은 예년의 어린이날 행사와는 달리 이백효 교육장,김현국 교육지원과장을 비롯해 교육지원과 5명의 장학사와 전 직원이 행사에 참여 행사장 부스 운영등 어린이와 함께해 어린이와 동행한 학부모들로부터 '희망 예천 교육'을 바라볼 수 있는 훈훈홤을 주기도 했다.

부스에 참가한 어린이를 일일이 챙겨준 김현국 교육지원과장은 "우리 어린이들이 예천의 희망이요, 행복입니다.앞으로 더욱 더 학생들의 꿈과 미래를 위해 한걸음씩 나아가는 우리 예천교육청이 될것입니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