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안군 어민들 문제 제기.어촌계 자율공동체 기금 사용출처 쉬쉬!
[태안군 어촌계의 문제점 기획보도 2탄]
| 기사입력 2018-05-07 21:57:42
(어민들도 모르게 빠져나가고 있는 자율공동체기금)

[충남타임뉴스=김화중기자] 자율공동체 기금 도대체 무엇을 위한 발전기금 인지 확인하기 위해 오늘 세 곳의 어촌계를 방문했다.

어민들은 자율공동체 발전기금이 뭐에 쓰이는 돈인지를 모르고 있는 눈치 였다.

그럼 이돈을 관리하는 곳이 어디인가 취재 했다.

발전기금은 선주들의 어흭량 중 일부인 0.01%를 발전기금으로 어촌계가 가져간다는 것이다.

몇몇 일부 선주들에게 확인한 결과 가져가는 것은 알지만 소액이라 신경을 안썼다고 한다.

단 한번도 연말 정산을 안하다보니 어디에 쓰이는지 알수가 없다고 말했다.

또 다른 어촌계는 정산을 하지만 관련자.(어촌계장을 필두로 모여있는 사람들)들만 정산에 참여하게 하여 정산서를 보여준뒤 다시 회수하여 그 자리에서 소각 시킨다고 한다.

도대체 얼마나 위험한 자료들이기에 외부로 반출도 못하게 하고 그 자리에서 소각을 시킨다는 것일까?

이것이 사실이라면 수년전부터 어촌계의 횡포가 심하다는 것을 왜 말을 못 한 것일까.

그건 어촌계장을 필두로 모여 있는 어촌계원들이 사돈에 팔촌 형제 자매이기에 감히 이의제기를 할 수 없었다고 한다.

태안군 어촌계에 대한 관련기관의 내사가 절실하다

(어촌계 비리 문제점 제보 받습니다)

메일:akqjqtk@daum.net 전화.010-2959-9088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