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천시, 제96회 어린이날 큰 잔치 행사 성료
최웅수 | 기사입력 2018-05-08 07:42:05
【영천타임뉴스=김민정】 경북 영천시(장상길 부시장 권한대행)에서는 지난 5일 제 96회 어린이날 큰 잔치 행사를 강변공원 분수광장에서 개최했다.

이 날 행사에는 장상길 부시장, 이만희 국회의원, 김순화 시의회의장, 김우영 교육장 등을 비롯한 각 기관단체장, 어린이 및 학부모 등 5,000여명이 참석했다.

'공부하느라 힘들지? 애들아, 놀자!’라는 주제로 개최한 이날 행사는 영천시(장상길부시장권한대행)가 주최하고 영천민주단체협의회(회장 장성수), 영천청년상우협의회(회장 김병록)가 주관했다.

기념식은 모범어린이 표창 및 아동권리헌장 낭독 등으로 이루어졌으며, 대금연주, 합기도 시범, 댄스공연 등의 다채로운 볼거리와 부엉이가방 만들기, 팬시우드 만들기, 구급차 체험 등 다양한 체험마당을 제공 해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고 어린이들이 신나게 놀 수 있는 장을 마련했다.

특히, 작년에 이어 올해도 수상보트체험 및 승마체험 부스를 운영해 일상의 답답한 생활로 인해 지친 몸과 마음에 즐거움을 선사했다. 또한 천연염색체험, 목판체험, 페이스페인팅, 119소방체험, 전통놀이 등 다양한 놀이마당과 수제 돈가스, 떡국, 팝콘, 아이스크림, 컵라면, 별 빵 등 먹거리마당이 마련되어 이날의 주인공인 어린이들과 가족들에게 보다 큰 즐거움을 안겼다.

장상길부시장은 기념사를 통해 “어린이의 행복은 우리의 미래다. 어린이날 만큼은 모든 분들이 근심걱정을 잊고 즐겁게 행복한 하루를 보내길 바란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