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관광공사 오리숲길&세조길 5월 걷기 여행길 선정
한정순 | 기사입력 2018-05-08 11:06:46

[보은타임뉴스=한정순 기자]보은군은 한국관광공사에서 주관한‘5월 걷기여행길’대상지에‘속리산 오리숲길과 세조길’이 선정됐다.

한국관광공사에서 선정하는 ‘걷기여행길’은 관광객이 가볼만한 전국의 아름답고 독특한 길을 엄선해 매달 선정해 오고 있으며, 보은군의‘오리숲길과 세조길’은 전국의 6개 길과 함께 이달의 길로 선정되는 영예를 얻었다.

보은군은 지난달‘봄 여행주간’에도‘속리산 숲체험휴양마을’이 선정돼 숲속음악회, 별자리여행과 같은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되고 있으며, 여기에 한국관광공사가 주관한‘5월의 걷기여행길’에도 선정돼 관광객이 많이 내방할 것을 대비해 홍보와 편의시설 정비에 여염이 없다.

군는“걷기여행길 코스로 선정된 오리숲길과 세조길"은 자연을 만끽할 수 있는 길로 노약자 및 영유아 등이 편하게 걸을 수 있는 길로 조성돼“봄 여행주간을 맞아 가족단위 관광객들과 연인, 벗들과 함께 우리군을 많이 방문해주기를 희망 한다"고 말했다.

5월 걷기 여행길에 선정된 오리숲길은 법주사 입구의 참나무와 소나무, 전나무들이 우거진 숲길이 5리(2km)에 달한다하여 붙여진 산책로이며, 세조길은 법주사부터 세심정 휴게소까지 이어진 산책로로 상쾌한 산공기를 마시며 산 내음을 만끽 할 수 있는 힐링코스로 유명한 길이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