논공읍 금포1리 마을회관에서 민․관 자원봉사 이동종합복지서비스 실시
이승근 | 기사입력 2018-05-08 16:56:10

[달성타임뉴스=이승근] 달성군은 8일, 논공읍 금포1리 마을회관에서 민․관 자원봉사 협력체계를 통한 이동종합복지서비스를 실시했다.

어버이날을 맞아 논공읍 금포1리에서 실시한 이동종합복지서비스에서 자원봉사자들은 어르신들을 위해 네일아트, 미용팩, 발마사지, 이미용(펌‧컷․염색) 등을 제공했다. 이외에도 종합복지상담 및 건강․치매체크, 민요공연 등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했다.

이날 주거청결서비스는 중풍 등으로 거동이 불편한 홀몸어르신 가정을 방문해 청소를 실시했다. 해당 가정에서는 “꽃가루가 많이 들어와 집이 엉망이어도 몸이 불편해 닦을 엄두를 내지 못했는데 오늘 이렇게 자원봉사자들이 우리 집을 쓸고, 닦아주셔서 말할 수 없이 좋다"고 했다.

이동종합복지서비스는 달성군이 주관하고 달성군자원봉사센터가 주최하여 매월 둘째, 넷째 화요일에 진행되고 있다. 

노인인구 및 지리적 여건을 고려하여 종합적인 복지서비스가 필요한 수요자를 직접 찾아가 맞춤형종합서비스를 제공한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