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곡동 100세 건강실 실버동요교실 운영
나정남 | 기사입력 2018-05-08 20:49:12
[부천타임뉴스=나정남기자] 부천시보건소 성곡동 100세 건강실에서는 어르신들을 위한 ‘실버동요교실’을 운영해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실버동요교실은 어르신들이 유년시절 불렀던 동요를 부르면서 몸과 마음에 활력을 불어넣는 프로그램이다.

성곡동 100세 건강실과 오정노인회지회가 협력해 보건복지 사각지대의 어르신을 대상으로 매주 1회 성곡동 거점경로당에서 진행한다.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어르신들은 유년시절을 회상하면서 정서적 안정감을 회복하고 우울을 예방해 건강관리 수준을 높일 수 있다. 또한 기억력, 판단력, 집중력을 높여 인지기능 회복에도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

지난 5월 4일 실버동요교실에 참여한 이분선 어르신은 “어린 시절을 회상하며 추억에 잠길 수 있어서 즐거운 시간이었다"고 소감을 전했다.

부천시보건소 이선숙 건강증진과장은 “동요의 아름다운 가사와 멜로디가 어르신들의 심신 치유에 도움이 될 것"이라며 “어르신들의 삶의 질을 향상시키기 위해 실버동요교실 운영을 지속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