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동시, 공무원을 대상으로 규제개혁 아이디어 공모전 개최
시민의 입장에서 함께 고민하고 아이디어를 찾는다.
이태우 | 기사입력 2018-05-09 17:12:43

[안동타임뉴스=이태우기자] 안동시는 시민생활 및 안전, 기업활동, 행정분야 등의 규제혁신을 위해 9일부터 오는 6월 18일까지 직원을 대상으로 2018년 규제개혁 아이디어 발굴 공모전을 실시한다.

이번 공모는 시민의 입장에서 함께 고민하는 공무원이 솔선수범해야 한다는 취지에서 불합리한 행정규제, 취업․일자리, 국민복지, 일상생활, 신산업 등 7개 분야를 대상으로 한다.

접수된 아이디어는 1차․2차 심사를 거쳐 최종 규제개혁위원회의에서 4개 부서와 11명의 개인 우수 제안자를 선정해 8월 포상할 계획이다.

선정된 안건에 대해서는 중앙부처 분야별 규제개혁 중점과제로, 규제개혁 신문고, 옴부즈만 등에 건의하고 행정내부 안건에 대해서는 관련 부서 검토 후 수용 여부를 결정하는 등 불합리한 규제를 해소해 나갈 계획이다.

안동시는 “규제개혁 아이디어 공모전에 직원들의 적극적인 참여로 시민과 기업의 걸림돌을 걷어주기 위해 함께 생각하고 고민하는 공무원이라는 점을 시민이 체감할 수 있는 규제개혁을 추진하겠다."라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