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주시, 초등 돌봄교실에 과일 간식 달부터 주 1~2회 1인당 총 30회 무상지원
한정순 | 기사입력 2018-05-10 11:19:15

[충주타임뉴스=한정순 기자]충주시는 지난 8일부터 관내 초등학교 돌봄교실 학생들에게 과일 간식 무상지원 시범사업을 시작했다.

과일 간식 지원사업은 돌봄교실과 방과후학교 연계형 돌봄교실을 이용하는 초등학생에게 다양한 제철과일을 먹기 좋은 크기로 절단해 컵이나 파우치 등 신선편이 형태로 제공하는 사업이며, 제품 가공은 안전관리인증(HACCP 인증)을 받은 시설에서 이뤄진다.

시는 원활한 사업추진을 위해 6천5백여만원의 사업비를 확보했으며, 이달에는 매주 화요일 1회 제공하고, 내달부터는 매주 화·목요일 2회 제공할 계획이다.

학생 1인당 제공량은 1회 150g(최소 120g 이상) 내외로 연간 30회 정도다. 

과일 공급은 농협경제지주 충북지역본부에서 맡아 충북원협거점APC 및 충주농협APC 등 도내 6개 APC(산지유통센터)에서 납품한다. 

공급되는 과일은 도내에서 생산되는 상등급 이상 친환경인증 또는 GAP(우수농산물관리제도)인증을 받은 사과, 방울토마토 등이다.

시는 이번 사업을 위해 지난달까지 관내 초등학교를 대상으로 학부모 등 참여의사를 수렴하고 시설상태 등을 조사했다, 

관내 38개 초등학교 중 21개교가 신청했다. 

시는 더 많은 초등학교에 과일 간식 제공을 위해 앞으로도 신청을 계속 받을 계획이다.

충주시는 “식습관 개선을 통한 학생들의 건강증진과 과일 소비 확대를 위해 학생과 학부모의 호응도와 의견을 수렴하고 점차적으로 공급대상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