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달성타임뉴스=이승근] 우리마을 교육나눔 다사읍위원회(위원장 하진열)와 달성군종합사회복지관 다사센터는 지난 5월 12일 다사읍 대실역 인근 만남의 광장에서 청소년 및 청소년 가족이 참여하는 다사읍 아동·청소년 축제 행사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에서는 청소년 및 청소년이 있는 가족 50여 팀이 판매자로 참가하여 쓰지 않는 의류, 책, 액세서리, 장난감 등을 교환이나 판매의 형식으로 지역주민에게 전달했다. 또 자원봉사자 및 지역주민 500여 명이 참가하여 다양한 상품을 구매하고, 모기퇴치제 만들기, 풍선아트 등 다양한 체험 활동도 진행했다.

하진열 위원장은 “올해 행사에는 비가 오는 날씨에도 불구하고 많은 지역 주민들이 참여해주셨고 높은 호응을 보여주셨다. 행사가 성황리에 마무리 될 수 있게 도와준 여러 관계자분들에게 진심으로 감사드린다."고 전했다.

신성진 다사읍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가족이 함께 참여하여 가족 간의 유대감을 형성하는 한편, 더 이상 사용하지 않는 장난감, 책 등을 저렴한 가격에 서로 나누면서 이웃 간의 따뜻한 사랑도 느낄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었다. 최선을 다해 이번 행사를 준비해준 우리마을 교육나눔 및 여러 관계자 분들에게 감사의 인사를 전한다."고 말했다.

이날 행사의 판매참가자는 수익금의 10% 이상을 자율기부하고, 이를 통해 모아진 기부금은 연말 불우 청소년의 장학금 및 기타 청소년을 위한 행사에 쓰여질 예정이다.

2018-05-14 16:15:03
청소년 가족과 이웃이 함께하는 다사읍 아동·청소년축제
타임뉴스 (https://www.timenews.co.kr)
[ 타임뉴스   news@timenews.co.kr ] 2018-05-14 16:15:03
Copyright (c) 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