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유성구, 2018 재난대응 안전한국훈련 현장대응훈련 실시
스마트글라스‧드론 등 첨단 기술 투입
홍대인 | 기사입력 2018-05-17 16:27:01
[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대전 유성구는 17일 노은로 273에 위치한 지족역에서 2018년 재난대응 안전한국훈련 현장대응훈련을 실시했다.

훈련 상황은 ‘지진으로 인한 지하철 탈선 및 화재’로, 인명피해를 최소화하고 주민 스스로 재난대처 역량을 강화할 수 있도록 지역 내에서 발생할 수 있는 상황을 가정해 현실감 있는 현장대응훈련을 실시했다.

이날 훈련에는 대전도시철도공사, 북부소방서, 유성경찰서 등 17개 유관기관 및 단체 등 4백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신속한 민‧관‧군 협력 대응체계를 확인하고, 골든타임 내 인명피해 최소화를 위한 재난대응 능력 강화에 중점을 뒀다.

특히, 첨단 ICT 기술을 활용한 스마트글라스와 드론을 재난현장에 투입해 신속한 초기상황의 판단자료로 활용하였고, 시민들의 관심을 높이기 위해 민간기업과 각종 시민단체의 참여를 확대시켜 인명구조와 자원봉사 활동을 실시, 민관 협업기능을 발휘했다.

이원구 구청장 권행대행은 “이번 훈련으로 재난에 대응하는 각 기관의 임무를 다시 한 번 점검하게 됐다"면서, “앞으로도 내실 있는 훈련을 통해 신속하고 체계적인 재난대응 능력을 높여 안전하고 행복한 유성구 만들기위해 힘쓰겠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