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주시농업기술센터, 불용농기계 농업인에 매각
송용만 | 기사입력 2018-05-18 06:45:39
[영주타임뉴스=송용만기자]  영주시가 농기계임대사업소 불용물품을 지역 농업인에게 매각한다.

영주시농업기술센터(소장 주성돈)는 영주지역 농업인을 대상으로 땅속작물수확기 등 불용임대장비 29종 112대를 수의계약(현장입찰) 방식으로 매각한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매각은 임대장비 중 불용농기계에 대해 희망하는 농업인이 우선 매입하도록 기회를 제공, 농기계 구입비 등 경제적 부담경감과 효율적인 농기계 활용을 위해 마련됐다.

매입 희망자는 주민등록상 영주에 주소를 두고 농업을 주업으로 하는 농업인으로서 농지원부를 보유하고 있어야 한다.

매각은 현장 입찰방식으로 진행된다. 시 농업기술센터 농기계 임대사업소(안정면 안정로30)에서 5월 21일 오전 10시에 1차 입찰, 24일(목) 오전 10시에 2차 입찰이 각각 진행 된다.

영주지역 거주 농업인은 현장 입찰을 통해 농기계를 인수 받을 수 있으며, 동일 금액 입찰의 경우 오지와 격지 농업인이 1순위 대상이며 2순위는 농기계 낙찰 경험이 없는 농업인이다.

시는 많은 농업인들이 저렴하게 농기계를 구입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농업인 1인당 농기계 1대로 낙찰을 제한할 계획이다.

권오인 농촌지도과장은 “임대장비 매각 수의계약이 농업인에게 중고 임대장비 구입 기회를 제공하고 농업기계화 촉진과 농업인의 경제적 부담을 줄이는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공유재산 및 물품관리법 시행령 제78조(불용품의 매각방법 및 특례)에 따르면 매각단가가 500만 원이하이며 총액이 1000만 원이하인 불용농기계를 해당 자치단체에 거주하는 농업·농촌 및 식품산업 기본법상 농업인에게 매각할 수 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