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성군 동남아 4개국 공무원 농업정책 전수
최웅수 | 기사입력 2018-05-18 07:28:52
【의성타임뉴스=김민정】 의성군농업기술센터(소장 황현직)는 지난 15일 한국농어촌공사 초청으로 방문한 동남아 4개국 연수생 18명에게 선진 의성농업기술을 전수했다고 밝혔다.

17일 의성군 농기센터에 따르면 이들 연수생들에게 의성군 농업현황 및 농업 인력 육성, 신기술보급, 6차산업, 직영사업장 등 농업기술센터에서 추진하고 있는 주요사업 들을 소상히 소개했다. 

또 농기계임대사업소, 종합분석실, 유용미생물배양실을 둘러보면서 질의응답으로 진행됐다.

특히, 마늘종구생산 등 신기술보급분야와 농기계임대사업소, 농산물종합가공센터 운영, 농업인 지원정책 등 농업?농촌 무한서비스 제공에 대해 깊은 관심을 보였다.

연수생들은 의성군 방문을 통해??농촌개발 및 농업정책 수립에 대한 안목을 넓히고 많은 아이디어를 얻는 소중한 시간됐다“고 입을 모았다.

이번 연수단은 라오스, 미얀마, 캄보디아, 필리핀 등 4개국 농업 관련 공무원으로 한국농어촌공사에서 주관, 각 나라의 농촌 개발및 정책수립을 위해 한달간 한국의 농업 전반을 보고 배워간다.

황현직 의성군농업기술센터소장은 “국외 연수생들에게 의성군 홍보와 농업기술을 전수하는 좋은 기회가 됐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