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액·상습 체납차량 번호판 전국 일제 영치
김민규 | 기사입력 2018-05-21 13:57:20

[타임뉴스=김민규] 행정안전부와 인천시 등 전국 지방자치단체, 경찰청은 자동차세, 자동차 과태료 고액 ·상습 체납차량에 대한 번호판 영치와 대포차 단속을 2018년 5월 24일(목) 전국에서 일제히 실시한다. 

특히, 이번 체납차량 번호판 영치의 날에는 경찰청과 합동으로 실시될 예정이며 세금 포탈 및 범죄 이용 등으로 국민안전에 위협이 될 수 있는 대포차 차량을 집중 단속하고, 현장에서 체납자에게 연락을 시도하여 체납 내역을 설명하고 납부를 독려하게 된다.

이를 위하여 인천시에서는 시 및 10개 군·구 세무 공무원 112여명, 지방 경찰청 교통 경찰관 10여명, 영치 탑재형 차량 및 모바일 차량 영치 시스템 등 최첨단 영치 장비를 동원하여 자동차세 2회 이상 체납되거나 과태료 30만원 이상 체납차량을 대상으로 영치활동을 펼친다.

2018년 5월 현재 인천시의 자동차세 및 과태료 영치 대상 체납 대수는 21만 4천대 1,076억원으로 지방재정 확보에 큰 장애 요소로 작용하고 있으며 조세 형평성에도 어긋난다.

시 관계자는 “이번 고액·상습 체납자 자동차 번호판 영치는 체납자의 자진 납세 분위기를 확산하고 조세 정의를 실현하기 위한 조치이며 향후에도 체납자의 성실납부 문화를 정착시켜 나가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