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도립대 대만국립대학, 국립고궁박물관 등 주요 명소 탐방
해외문화 체험을 통한 재학생의 글로벌 마인드 함양 도모
채석일 | 기사입력 2018-05-21 15:40:48

[예천타임뉴스=채석일]경북도립대학교(총장 정병윤)가 오는 23일부터 26일까지 타이베이 등 대만 일원으로 재학생들의 글로벌 리더십 및 국제경쟁력 강화를 위한‘2018 대만 해외문화탐방’을 떠난다.

이번 대만 해외문화탐방은 각 과의 추천으로 선정된 20명의 재학생과 함께 수도 타이페이를 비롯해, 대표 관광명소인 화련, 지우펀, 아류 등의 지역을 방문하여 대만의 교육, 문화, 역사, 자연생태환경 등을 직접 체험할 예정이다.

세부적으로는 첫째 날 대만 국립고궁박물원과 101 타워전망대를 시작으로, 둘째 날 칠성담 해변, 태로각협곡, 장춘사, 셋째 날 대만국립대학, 아류해양공원을 둘러보고 마지막 넷째 날에는 중정기념당을 방문한다.

정병윤 총장은“직접 피부로 세계를 체험해 보는 것은 강의실 안의 공부와는 또 다른 깊이가 있을 것"이라며, “이번 해외문화탐방을 통해 학생들이 자신들의 식견을 한 층 더 넓히길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경북도립대학교는 재학생들의 소속감 증진과 학습의욕 고취 및 올바른 인성 함양을 위해 매년 국내·외로 대학생 문화탐방을 실시하고 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