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주시 기상이변에 대비 고추 비가림 재배시설 지원
송용만 | 기사입력 2018-05-22 17:35:13

[영주타임뉴스=송용만기자]영주시는 FTA 등 대외 시장개방 확대와 잦은 기상이변에 대비하고 안정적인 고추 생산기반 시설 확충을 통한 농업인 자립기반 유지를 위해 ‘고추비가림 재배시설’을 지원한다고 밝혔다.

고추비가림 재배시설 지원조건은 농어업경영체 육성 및 지원에 관한 법률에 의거 농업경영정보를 등록한 고추재배 농업인, 농업법인 중에서 ‘원예․특작시설 내재해형 기준의 지역별 내재해 설계기준(영주시 적설기준 28cm 이상, 풍속 32m/s)’에 적합한 시설로 설치해야 한다.

영주시는 전년도 사업비 1억 원을 투입해 5000㎡의 고추비가림 재배시설 지원한 데 이어 올해는 1억4600만원의 사업비를 들여 6600㎡를 지원한다. 지원 비율은 보조금 50%, 융자 30%, 자부담 20% 이다.

고추비가림 재배의 특징은 일반 노지재배 생산성이 2배 이상 높고 빗물에 의해 전파되는 탄저병예방 및 각종 병해충 피해율이 적기 때문에 농약 살포 횟수를 현저히 줄일 수 있어 소비자가 믿을 수 있는 안전한 농산물 생산이 가능하다.

영주시는 “앞으로도 시장개방에 따른 수입산 농산물의 시중유통으로 국산 농산물의 가격 경쟁력 강화와 지속적인 생산기반 확충과 자립기반 유지를 위해 고추비가림 재배시설 지원을 확대해 품질고급화와 농가소득증대를 통해 지역의 새로운 소득 작목 육성에 노력하겠다"고 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