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만희 HWPL 대표, 한반도의 평화는 세계 평화!
HWPL, 제27차 유럽 5개국 순방 마치고 귀국
최선아 | 기사입력 2018-05-23 22:45:12

[서울타임뉴스] UN ECOSOC 산하 국제 NGO인 (사)하늘문화세계평화광복의 이만희 대표는 제27차 해외순방을 마치고 23일 인천공항에서 입국 기자회견을 가졌다.

이만희 대표는 “27차 해외순방을 통해 많은 사람들의 목적과 생각을 많이 읽고, 듣고 왔다"며 “지구촌 전쟁종식 평화를 이뤄 후대에 유산으로 남기는 목표이기에 같은 마음 가진 사람들을 만나고 대화했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지구촌 많은 사람들은 한반도 통일과 평화에 대해 많은 관심을 갖고 있다"며 “마치 우리나라가 어떤 큰 대단한 열쇠를 가진 것 같이 귀하고 소중한 것 같이 알고 있었다"고 전했다.

이 대표는 “세계는 우리나라를 화약고같이도 생각했지만 이번에 남북정상들이 손잡고 평화를 약속하고 핵까지 끝낼 것을 약속했으니 놀랐을 것"이라면서 “대한민국의 평화는 세계 평화라고 이구동성 입을 모아 말한다"고 한반도 평화에 대한 지구촌의 생각을 전달했다.

이어 “전·현직 대통령들은 후대에게 이제는 지구촌의 멸망이냐, 영원한 존재인가를 잘 생각해야 한다"며 “모두가 DPCW 10조 38항이 꼭 제정돼야 한다고 이구동성 말하고 있다"고 밝혔다.

한편 이만희 HWPL 대표는 27차 해외순방으로 지난 10일부터 22일까지 우크라이나, 독일, 스웨덴, 노르웨이, 루마니아 등 5개국을 차례로 방문해 최근 무르익은 한반도 주변 평화 무드가 한반도의 통일과 세계 평화로 이어져야 한다는 점을 알렸다. 이번 방문은 HWPL 이만희 대표의 지구촌 평화를 위한 27차 해외순방으로 (사)세계여성평화그룹(IWPG)과 국제청년평화그룹(IPYG)이 함께 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