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주농업기술센터 어린이 손 모내기 체험
송용만 | 기사입력 2018-05-25 07:03:00

[영주타임뉴스=송용만기자] 영주시는 지난 23일 농업기술센터에서 2018년 어린이 농부학교 운영 시범사업과 연계해 ‘내 손으로 모를 심어요~!’ 라는 주제로 현장체험행사를 했다.

어린이 농부학교는 농업을 주제로 한 원예활동과 힐링 프로그램을 통해 어린이 창의력과 인성 함양, 농업의 이해도 증진을 위해 추진하는 사업이며, 교육 프로그램과 연계해 이번 행사를 개최했다.

농업 전통문화를 직접 체험할 수 있는 이번 행사는 교과서에서만 보았던 모내기를 직접 아이들 손으로 모를 심어 봄으로써 살아있는 현장을 느낄 수 있는 생생한 체험이 됐다.

이날 모내기는 영주가흥초등학교(6학년)를 대상으로 못줄을 띄우면서 줄지어 심는 전통 방식 그대로 재현했다. 

모를 다 심고 난 후에는 우렁이 등을 논에서 키우는 친환경 농법으로 재배해 논 체험학습장으로 활용된다.

시는 이번 손 모내기 체험행사가 잊혀져가는 전통 모내기를 직접해보면서 옛 농경문화에 대한 이해와 쌀이 어떻게 생산되는지 알게 되는 계기가 되어, 쌀의 소중함을 일깨우고 농산물(먹거리)의 중요성에 대해 한 번 더 생각하는 시간이 되길 기대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