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주, 아이 좋아! 서충주 마을장터 열려
- 주민 4백여명 참여, 활력 넘치는 서충주신도시 분위기 조성 -
한정순 | 기사입력 2018-05-28 12:13:10

[충주타임뉴스=한정순 기자]충주시 중앙탑면 서충주신도시 주민들을 위한 ‘아이 좋아! 서충주’마을장터가 26일 열려 활력 넘치는 신도시 분위기가 조성됐다.

신도시 주민들의 온라인 카페인 ‘서충주신도시 톡톡(Talk Talk)’ 주관으로 신도시 고등학교 건립 예정 부지에서 열린 이날 행사에는 주민 4백여 명이 참여했다.

서충주신도시 톡톡의 신도시 주민들을 위한 오프라인 행사는 이번이 세 번째로 지난 3월 등하굣길 환경정화활동에 이어 지난달에는 식목일을 맞아 아이 좋아! 서충주 홍보단 발대식과 함께 연결녹지 공간에서 식목행사가 진행됐다.

이날 서충주신도시 톡톡은 마을장터에 벼룩존과 이벤트존을 마련했다.

벼룩존은 카페의 중고장터와 무료기증 대화방을 옮겨온 것으로, 특히 이날 아이를 양육하는 가정이 많은 신도시 특성상 육아 관련 용품이 많이 나와 눈길을 끌었다.

참석 주민들은 이곳에서 중고물품을 주고받으며 이웃사촌을 실감했다.

게임 및 경품 지급 행사 등이 마련된 이벤트존은 아이들의 봄소풍 놀이터가 됐다.

주민 재능기부로 이뤄진 페이스페인팅과 풍선만들기는 아이들에게 인기가 특히 높았으며, 게임을 수행할 때마다 손도장을 찍어 주고 손도장이 5개가 되면 상품을 주는 놀이와 주사위 게임, 컵 쌓기 미션은 학부모들도 아이들과 함께 참여할 수 있어 또 다른 재미를 선물했다.

이날 장터에 참석한 안종훈 중앙탑면장은 “지역주민들 스스로 홍보단을 구성하고 환경정화활동, 식목행사 등 각종 행사를 통해 신도시에 활력을 불어 넣고 있다"면서 “깨끗하고 활기찬 신도시 조성은 행정력만으로는 한계가 있는 만큼 주민들과 지속적인 소통과 협조로 살기 좋은 신도시를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