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주시, 10만 인구증가 지역활성와 간담회 개최
최웅수 | 기사입력 2018-05-29 07:04:29
【상주타임뉴스=김민정】 상주시 화서면은 지난 25일 상용리에 위치한 '전문인 국제 협력단(BTJ열방센터)'를 방문해 인구증가와 지역경제 활성화를 간담회를 가졌다.

'전문인 국제 협력단(BTJ열방센터)'는 국내·외에 100여개의 지부를 운영하면서 해외파견 국제협력 전문 인력 양성과 청소년들의 글로벌리더십 교육을 하고 있는 단체로, 교육을 받기 위해 연간 약 5만 명이 상주를 찾고 있다.

화서면은 2017년도부터 이 단체와 상주시 전입신고를 위한 협력관계를 유지하고 있다.

현재 기준 화서면 인구수는 2889명, 2017년 말 대비 41명이 증가 했으며, 화서면에 전입해 거주하고 있는 단체회원 인구는 약 200명으로, 나날이 감소하고 있는 상주시 인구를 지키는 중요한 요인으로 작용하고 있다.

또한 이 단체에서 식자재로 이용한 2017년도 상주 농산물 구매실적은 1억 4백만 원에 이르러 지역경제 소득 증가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최한우 총장은 "상주시에'인구증가시책 지원금'이라는 좋은 정책이 있어 우리 단체원들도 경제적 혜택을 받을 수 있어 기뻐하고 있으며, 이 지역 농산물을 소비하는 것이 경제 활성화에 도움이 된다면 적극 협조 하는 것이 당연한 일이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