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안군, 적기 이앙 위한 ‘모 수급알선 창구’ 운영
-군 농업기술센터, 모판 수급 안정에 선제적 대응 노력-
나정남 | 기사입력 2018-05-29 23:40:16
[태안타임뉴스=나정남기자] 태안군이 본격적인 이앙시기를 맞아 육묘 부족으로 이앙이 어려운 농가의 심리적 부담 해소와 차질 없는 모내기를 위해 ‘모 수급 알선 창구’를 운영한다.

군에 따르면, 모 수급알선 창구는 농업기술센터 내에 설치되며 이앙 후 남는 모판이 있는 농가가 품종·모판 수·지역·인적사항 등을 농기센터에 통보하면 필요한 농가에 신속히 연결돼 모판이 모자라 이앙을 적기에 할 수 없는 농업인들에게 편의를 제공할 수 있어 큰 호응을 얻고 있다.

군은 지난해 모 수급알선창구를 운영을 통해 500여 농가에 총 7만 1200여 모판을 알선했다고 밝혔으며, 올해도 각 지역에 모내기를 하고 남는 모와 여분으로 육묘를 해놓은 농업인들을 파악해 모판이 필요한 농업인에게 편의를 제공할 계획이다.

한편, 태안지역은 이달 하순부터 내달 초까지가 이앙 적기며, 3.3㎡당 이앙주수는 60~70주 정도, 1주당 3~5본이 이앙될 수 있도록 하는 것이 고품질 쌀 생산에 유리하다.

군 관계자는 “모내기철 모판이 부족해 도움이 필요하신 농업인은 군 농업기술센터 식량작물팀(041-670-5042)로 연락해주시기 바란다"며 “앞으로도 지역 농업인들의 생산성 제고와 소득 증대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