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주군, 2017년 규제개혁 추진실적 평가 우수기관 선정
이승근 | 기사입력 2018-05-30 13:59:28
[성주타임뉴스=이승근] 성주군은 경상북도에서 실시한 ‘2017년 규제개혁 추진실적 평가’에서 우수기관으로 선정되어 표창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이번 평가는 경상북도에서 23개 시·군을 대상으로 규제애로 해소실적, 규제개혁 추진역량 강화 실적, 자치법규 정비 실적 등 정부합동평가 10개 지표와 규제개혁 안건 발굴 실적 등 자체평가 5개 지표를 종합하여 실시한 것으로, 전반적인 규제개혁 추진성과를 한눈에 볼 수 있다는 점에서 의미를 가진다.

성주군은 주민에게 불편·부담이 되는 불합리한 자치법규 자체정비, 규제개혁 마인드 향상을 위한 전 직원 규제개혁 교육 실시, 규제개혁 과제 발굴·건의를 통한 군민 규제개선 체감도 향상 등의 부문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또한 군은 지난해 관내 등록된 877개 기업체를 대상으로 규제개혁 서한문을 발송하고, 기업투자활동을 저해하는 불합리한 규제를 발굴하여 중앙부처에 건의하는 등 수요자와 현장중심의 규제개혁을 위해 노력해왔다.

김항곤 성주군수는 “이번 수상을 계기로 앞으로도 군정 전 분야의 적극적인 규제개혁을 통해 살기 좋고 기업하기 좋은 성주 건설에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 라고 밝혔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