달성군 진천천 주변 합동 방역 실시
이승근 | 기사입력 2018-05-30 16:27:27

[달성타임뉴스=이승근] 달성군보건소(소장 박미영)는 29일, 인접 기관인 달서구보건소 및 화원읍과 합동으로 초미립자살포기 등을 사용하여 화원읍 진천천 전 지역을 중심으로 대대적인 방역작업을 했다.

최근 이상고온으로 무더위가 계속 되면서 날파리 등 위생 해충의 개체 수가 지속적으로 증가함에 따라 실시한 이번 방역에서 달성군보건소는 진천천 전역의 차량 진입가능 도로변을 중심으로 집중 방제작업을 시행했다.

화원읍에서는 주변 공원 등 산책로를 중심으로 차량진입이 어려운 곳을 구분하여 분무 소독을 실시하는 등 사전에 충분한 협의를 거처 방역작업을 시행햇다.

더불어 방제 작업의 효과 극대화를 위해 산책로 주변 제초작업을 병행 실시해 해충의 서식처를 제거함으로써 지역주민들이 운동하기 좋은 쾌적한 진천천 만들기에 최선의 노력을 다했다고 전했다.

박미영 소장은 “앞으로도 계속 쾌적한 환경 조성을 위해 합동 방역을 지속적으로 실시하겠다."며, “여름철 모기 등 해충 피해 최소화를 위해 집주변 잡초 제거는 물론이고, 빗물이 담길 수 있는 빈 용기, 폐타이어 등 서식처를 사전에 제거하여 모기 유충이 발생하지 못하도록 관리를 철저히 하는 등 지역주민들의 적극적인 참여가 필요하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