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안군, “흡연은 나빠요!” 아동 대상 뮤지컬 ‘호응’
-5월 30일부터 이틀간 4~7세 아동 대상 흡연예방 및 구강관리 뮤지컬 열어-
나정남 | 기사입력 2018-06-01 00:37:13

[태안타임뉴스=나정남기자] 태안군이 지역 미취학 아동들을 대상으로 흡연의 유해성 및 구강관리의 중요성을 알리기 위한 뮤지컬 공연을 열어 관심을 끌었다.

보건의료원은 지난 30일과 31일 이틀간 태안문화예술회관 대공연장에서 관내 보육시설 이용 아동 및 유치원생 900여 명을 대상으로 ‘No! 스모킹 대작전’ 뮤지컬 공연을 개최했다.

이번 뮤지컬은 5월 31일 세계 금연의 날과 6월 9일 구강보건의 날을 기념하기 위해 기획한 것으로, 쉽고 재미있는 뮤지컬 형식을 통해 지역 아동들에게 흡연의 폐해를 알리고 올바른 구강 건강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실시됐다.

특히, 일산화탄소와 니코틴, 타르 등을 악역으로 의인화해 아동들에게 담배의 해로움을 일깨워주는 한편, 양치의 중요성과 과당 음식의 위험성 등을 어린이들의 눈높이에 맞춰 재미있게 설명했으며, 레이저쇼와 동요 율동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함께 진행해 큰 호응을 얻었다.

군은 뮤지컬 공연이 열리는 문화예술회관 대공연장 로비에서 올바른 치아관리법 올바른 칫솔질 방법 흡연자의 폐와 비흡연자의 폐 모형 비교 간접흡연의 문제 등을 알리는 캠페인을 펼치고 배너와 교육용 모형 등을 전시해 좋은 반응을 얻기도 했다.

태안군는 “미취학 아동들의 생활 습관이 평생 건강을 좌우할 수 있다고 보고 올바른 건강 기반 확립을 위해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뮤지컬 공연을 열게 됐다"며 “앞으로도 군민들이 건강한 생활습관을 유지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