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시, 마을하수도 정비사업 계곡 추진
최영진 | 기사입력 2018-06-04 11:06:35

[천안타임뉴스= 최영진 기자] 천안시는 생활오수를 대규모 공공하수처리장으로 보내기 어려운 지역에 마을하수도 정비사업을 지속 추진하고 있다.

4일 시에 따르면 이달부터 2020년까지 광덕면 행정리, 성환읍 왕림리, 목천읍 도장리 등 총 3개 지구를 대상으로 국비 77억 원을 포함한 총 사업비 110억 원을 투입해 마을하수도 시설공사를 진행한다.

각 지구별 사업규모는 △광덕 행정지구 하수처리장, 배수설비 111곳 △성환 왕림지구 하수처리장, 배수설비 69곳 △목천 도장지구 하수처리장, 배수설비 97곳이다.

시는 마을하수도 확대 설치로 생활오수 방류하천의 수질오염을 예방해 주민들의 쾌적한 주거환경을 조성하는데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시 관계자는 “정비사업 대상지는 그동안 공공하수처리장과 원거리에 위치해 생활오수를 정화조로 방류하던 지역이다"라며 “마을하수도 시설공사가 완료되면 오수를 분류식 하수관거로 보내 직접 처리할 수 있다"고 말했다.

류훈환 천안시 맑은물사업소 하수시설과장은 “그동안 하수처리부분에서 소외된 농촌지역의 주민들로부터 하수시설 개선에 요구사항이 증가하고 있다"며 “농촌지역 하천수질 향상을 위해 지속적으로 국비를 확보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